Have fun & Enjoy life through us
HOME  >    >  
지상최대 자동차 쇼 “SEMA”란 무엇인가?

1963년 Roy Richter, Els Lohn, Willie Garner, Bob Headman, Robert E. Wyman, John Bartlett, Phil Weiand Jr, Al Segal, Dean Moon 및 Vic Edelbrock Jr가 Auto After Market 의 Specialty Equipment Market Association (SEMA)를 설립했습니다 . 전 세계적으 로 자동차관련 장비 제조업체 ,미디어, 자동차 딜러, 특수 장비 유통 업체 및 설치 업체, 소매 업체 및 복원 전문가등이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EMA는 교육 및 전문 개발, 시장 조사, 입법 및 규제 옹호, 업계 간행물,국제비지 니스 개발 및 B2B (Business-to-Business) 이벤트를 포함한 회원사 및 그 직원들을 위한 서비스를 궁극적인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매년 11 월 첫 주에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SEMA SHOW는 가장 큰 행사이며, 라스베가스에서 거행하는 단독 행사중 가장 큰 행사이기도 합니다. 자동차 제조업 체의 SHOW는 따로 없었으나 최근 포드, 쉐보레, 도요다, 닛산 등의 자동차 Brand 가 참여를 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전세계의 자동차관련 산업 종사자 및 그 가족 을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 후 참관기회를 부여하고 있으며, 1인당 입장료는 한화로 10만원 정도입니다. 외국업체에 있어 가장 중요한 서류심사 통과 기준은 신청업체 가 미국 자동차관련 업체와의 거래실적을 수출입신고서로써 증빙을 할 수 있는지 여부에 따라 결정되어 집니다.

통상 일주일간 진행되는 행사 기간중에는 개조한 차량의 전시 및 판매, 픽업트럭 및 경주용 차량 전시, 자동차 관련 모든 부품 소개 및 판매, 판금 및 도장관련 교 육, 자동차산업의 미래에 관한 각종 회의, 자동차 정비기술 경연대회, 자동차광택 제 소개 및 시연행사, 자동차정비 관련 각종 공구 및 신제품 소개, 자동차 산업 종사자를 위한 경영자문, 개조차 드래그, 올해의 개조차 대상 결정, 각종 자동차 오일 소개를 하고 있으며,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 신.구 전관을 사용하고 있는 명실 상부한 세계 최대의 자동차용품 관련 전시회입니다. 이를 통해 관련 산업종 사자들은 미래 자동차의 트렌드를 가늠할 수가 있습니다.

우리나라가 자동차산업에 대한 정책을 조금이라도 네거티브정책(하지 말라는 것 이외에는 모두 할 수가 있는)으로 바뀐다면, 자동차 산업상 파급효과를 감안할때, 고용창출과 신산업 발전에 크게 이바지를 할 수가 있음에도 이를 놓치 않는 정부 의 정책에 그저 아쉬움이 따를 뿐입니다. 왜냐하면, 자동차산업은 이제 기계공학 만이 아닌 각종 첨단산업의 집합체이기 때문입니다. 최근 베트남마저도 자국의 자 동차산업발전에 위해 모든 정책 역량을 쏟아 붓는 이유가 바로 그것입니다.
전미 스톡 자동차 경주협회 NASCAR의 전설 Richard Petty
  • 현재 나이 85세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나스카 레이서 리처드 페티와 그와 함께 한 레이싱 머신은 플리머스 수퍼버드였습니다.

    시즌 챔피언 7회, 통산 200승, 탑텐 712회, 폴포지션 123회에 빛나는 나스카 레이싱의 살아있는 전설이라고 불리우며, 미국 올랜도에 자동차박물관이 있습니다.

    한편, 그의 최대 스폰서는 자동차 엔진오일사인 STP 입니다.
One of celebrity in the USA Hot Rard Car Industry “Richard Rawling
  • 인쇄업을 하던 그는 2002년 인쇄회사를 매각후 2004년 Gas Monkey Garage 를 Dallas에 설립합니다.
    그 이후 전세계 클래식카 메니아를 상대로 개조한 자 동차를 판매를 하기 시작하며 유명세를 타며, 그 특유의 타고난 장사 수완을 발 휘하며 자동차업계의 거물로 태어났습니다. 특히, Discovery Channel 의 ‘Fast N’ Loud” 그의 회사가 소개되며 급성장을 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레스토랑과 호프집등으로 사업다각화를 이룬 동시에 “Garage Rehab”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전역의 어려운 정비공장등을 재건하는 사업에도 투자를 하며 좋은 명성과 부를 형성하여 나가며 좋은 일을 하고 있기도 합니다.

    2020년 현재 만51세인 그는 어린시절 개조한 자동차를 가지고 아버지와 함께 자동차쇼에 처음 참가를 하게 되면서 그의 나이 14세에 자동차를 차음으로 사고 팔기 시작을 했습니다. 고교 졸업이 전부인 그는 우리나라로 말하면 법원 집달 관, 소방관 및 구급대원으로 일을 하다가 1999년 광고를 전문으로 하는 인쇄업 체를 차리면서 본격적인 비즈니스에 뛰어 들었었습니다.

    하지만, 여러 우여곡절을 넘기면서 시작한 자동차산업에 들어가면서 지은 회사 이름이 “Gas Monkey Garage” 라고 지은 이유가 “ 원숭이들이 기술자들처럼 뭔가 를 만지면서 노는 것을 좋아하는것에 착안했고, 거기에 기름을 넣으면 더 재밌 다”고 생각을 하여 회사 이름을 그렇게 지었다고 합니다 ^^
BURN OUT
OFFROAD